김윤아 2집 – 02. 사랑, 지나고 나면 아무 것도 아닐 마음의 사치 | 파스빈더

김윤아 2집 – 02. 사랑, 지나고 나면 아무 것도 아닐 마음의 사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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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윤아 2집 - 02. 사랑, 지나고 나면 아무 것도 아닐 마음의 사치

영화 이야기 24.영국과 독일의 시네마, 이재희의 청바지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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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간은 ‘영국과 독일의 시네마’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프리 시네마( Free Cinema)는 영국에서 1950년대 후반에 발생한 영화운동을 말합니다.
다큐멘터리 정신의 부활이 그 목적이었는데. 보통 현대 영국 노동자들의 삶을 나타내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처음 운동 발생시, 기록영화이자 역사 중심이었던 성향과는 달리, 점차적으로 정치, 전통적 극 영화로 확산하였습니다.
이와 관련된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린제이 앤더슨의 《오 꿈의 나라》, 리처드슨과 라이츠의 《엄마는 허락하지 않아》가 있습니다.
독일의 뉴저먼 시네마
1962 2월 오버하우젠 영화제에서 26명의 젊은 단편영화 감독들이 등장합니다.
제2차 세계대전 후 독일 영화계 침체기에 빠지자
오버하우젠 선언을 하게 됩니다.기존 관습 거부하고 상업적 구속에서 자유를 선언한 것이 오버하우젠인데요
그로 인해 영화 제작 돕기 위한 정부 기구가 설립 되었고제작비도 융자해주는 정부의 진흥 정책이나오자
수많은 젊은 감독들은 국제적 성과를 이루는 결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대표적으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폴커 슐뢴도르프: ‘양철북’(1979)과
빔 벤더스의 ‘파리 텍사스’(1984)가 있습니다.
그 밖에
라이너 베르너 파스빈더: ‘마리아 브라운의 결혼’
베르너 헤어조크: ‘아귀레’, ‘신의 분노’
이재희의 청바지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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