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따라잡기] 석 달간 80m 땅굴…기름 도둑들 / KBS뉴스(News) | 땅굴

[뉴스 따라잡기] 석 달간 80m 땅굴…기름 도둑들 / KBS뉴스(News)


นอกจากการดูบทความนี้แล้ว คุณยังสามารถดูข้อมูลที่เป็นประโยชน์อื่นๆ อีกมากมายที่เราให้ไว้ที่นี่: ดูความรู้เพิ่มเติมที่นี่

앵커 멘트
송유관의 기름을 훔치기 위해 무려80미터 길이의 땅굴을 판 일당이 경찰에 자수했습니다.
이승훈 기자 나와있는데요.
20m 정도 더 팠다면 송유관에 다다를 수 있었다고 하는데 결국 자수를 했네요.
기자 멘트

네, 집념의 도둑이라고 해야하나요?
1~20미터도 아니고 80미터나 되는 길이의 땅굴을 판거니까 웬만한 장비나 기술력으로는 쉽지 않았을겁니다.
그런데.
이렇게 오랜 시간 공을 들여서 판 땅굴 송유관 까지 불과 20미터 정도를 남겨 놓고,피의자들은 경찰에 자수를 하게 됩니다.
어떻게 된 사연인지, 뉴스따라잡기에서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전라북도 순창군의 한 오리축사입니다.
여느 축사와 별반 다를 바 없어 보이는데요.
그런데 내부로 들어가 봤더니, 오리는 한 마리도 보이지 않고 엉뚱하게도 지하로 내려가는 통로가 나타납니다.
안쪽으로 더 들어가 봤습니다.
지하 4미터 깊이에 폭과 높이가 1미터가 조금 넘는 땅굴이 길게 이어져 있습니다.
성인 한 두 명이 넉넉하게 오갈 수 있는 넓이입니다.
이 땅굴을 판 사람들은 48살 이 모씨 등 3명.
이들이 노린 건 인근 송유관의 기름이었습니다.

인터뷰 임혁진 경장(여수경찰서 형사과 강력4팀) : \”현재 여수에서 올라가는 기름 양이 하루 450, 시가로 450억 상당입니다.\”
매일매일 올라갑니다.
이 축사 옆으로 전라남도 여수에서 경기도 성남까지 이어지는 송유관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이 씨 등은 이 송유관에 구멍을 내고 기름을 훔칠 계획이었습니다.
계획은 치밀했습니다.
먼저 2천만 원을 들여 축사를 임대하고, 2천만 원을 더 투자해 땅굴을 팔 장비를 구입했습니다.
그리고는 인터넷을 통해 땅굴을 파는 법과 송유관에 구멍을 내는 방법 등을 익혔습니다.

See also  만나자마자 또 싸웠습니다..(감스트X봉준X상호) | 상호

인터뷰 임혁진 (경장/여수경찰서 형사과 강력4팀) : \”이 사람들이 한 기술은 흔히 말하는 상수도 공사 구멍 뚫는 방법인데 상당한 기술이 필요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게 만반의 준비를 마친 일당.

인부 두 명을 더 확보해 본격적으로 땅굴을 파기 시작합니다.
소리가 나지 않는 삽과 곡괭이로 작업을 했기 때문에, 마을 주민들도 전혀 눈치 채지 못했습니다.
인터뷰 이웃주민 : \”땅굴을 파는지 모르셨어요? (몰랐죠.)\”
수작업으로 하루 2미터에서 4미터까지 땅굴을 판 일당.
웬만한 전문 공사장 못지않게 치밀하고 꼼꼼하게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내부에는 지반이 흔들리지 않게 고정판을 댔고 조명과 통풍시설, 심지어 땅굴 밖과 통화할 수 있는 전화기까지 설치했습니다.
바닥에는 갱도차가 이동할 수 있는 레일을 설치해 파낸 흙을 밖으로 옮겼습니다.
인터뷰 이웃주민 : \”항상 흙을 여기 내 오고. 그래서 집수리한 줄 알았지.\”
그렇게 3개월.
땅굴의 길이는 지금까지 적발된 송유관 절도용 땅굴 가운데 가장 긴 80미터에 이르게 됩니다.
목표물인 송유관까지 불과 20미터밖에 남지 않은 상황.
그런데 목표 달성을 눈앞에 두고 이들은 돌연 경찰에 자수를 하게 됩니다.
수사망이 좁혀왔기 때문이라는데요,
경찰은 이 건과는 별개로 다른지역의 송유관 절도 사건을 수사하다,
우연히 순창의 송유관 땅굴 얘기를 듣고 내사에 들어가게 됩니다.
마침 작업에 필요한 자금까지 떨어져 돈을 빌리러 다녀야 했던 이 씨 일당.
경찰의 내사 소식까지 들려오자, 결국 자포자기하는 심정으로 경찰서를 찾게 됩니다.

See also  소문난 대명당 묘를 팠더니 기가 막히네/풍수지리 수맥 풍수 | 말산

인터뷰 임혁진(경장/여수경찰서 형사과 강력4팀) : \”작년 9월부터 수사를 해서 작년 12월 말에 총 6명을 검거하였는데요. 주범인 피의자를 수사하다가 1월 초쯤에 순창 지나는 송유관에서도 도유를 한다는 첩보를 입수하고 그쪽에 관심 있게 수사하다가 이번에 피의자들 검거하였습니다.\”
지난해 12월 전남 여수에서 발생한 송유관 절도 미수 사건 역시, 송유관을 뚫어 기름을 훔치려다 사전에 정보를 입수한 경찰에 의해 덜미를 잡혔습니다.
빈 주택을 임대한 뒤 땅굴을 파내려 가는 등

[뉴스 따라잡기] 석 달간 80m 땅굴...기름 도둑들 / KBS뉴스(News)

도심 곳곳 ‘일제 군사기지’ 추정 땅굴 (뉴스데스크 2021.2.23 광주MBC)


(앵커)
여수 해안가에서 지하 구조물이 발견됐다는
MBC 보도 이후
주변에 땅굴이 있다는 신고와 제보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대부분 일제의 군사 시설로 추정됩니다.
보도에 강서영 기자입니다.
(기자 리포트)
민가 벽에 세워진 스티로폼 널판지를 치우자
네모난 입구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안으로 들어가보니, 성인도 서서 걸을수 있는 규모의 굴이 10m 넘게 이어집니다.
민가 주인이 개인적 용도로 사용하면서, 현재 굴 끝에는 지하수가 들어찬 상황입니다.
\”위치도(고지도) 상의 기역자로 꺾여 있는 부분이 그대로 설명되고 있죠\”
인근의 또 다른 주택입니다.
끝 부분이 막혀 있을 뿐,
비슷한 굴의 형태가 드러나 있습니다.
일반 민가처럼 보이는 이 곳의 문을 열면
이처럼 숨겨진 지하 벙커가 나타납니다.
이 구조물들의 정체는 뭘까.
역사학자들은 일제 강점기 당시 고지도를 근거로 해군 지하 시설이라고 추정합니다.
주철희 / 역사공간_벗 대표연구원
\”마을 주민이 여기에 이런 방공호가 있다..(고)지도와 비교를 해보니 정확하게 위치와 형태까지 똑같이 나와서 여기가 방공호 진지라고 추정을 하고 있습니다.\”
고지도에 나와 있는 해군기지 시설들 중
취재진이 지금까지 직접 확인한 것만 모두 여섯곳에 이르고, 수 킬로 떨어진 여수의 다른 지역에서도 속속 제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 당국은 꾸준히 제기돼온
일제조사나 보존 요구에 아무런 대책을 내놓지 못하고 있습니다.
김병호 / 여수지역사회연구소 연구이사
\”(지금까지는) 일제의 잔재 이런 개념이었는데. 방치되어 왔는데. 재정비를 해서 학습자원이나 관광자원으로 (활용해야 한다.)\”
여수시는
토지주와의 협의나 용역 비용의 문제 등으로
조사를 하지 못했다고 해명하면서,
현재 문화재청과 함께 조사 시작 여부를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MBC뉴스 강서영입니다.
땅굴 지하 강서영 방공호 벙커

See also  무료폰트 다운법😍참고로 옛날폰 안돼요 s1~s3😍 | 핸드폰 폰트

도심 곳곳 '일제 군사기지' 추정 땅굴 (뉴스데스크 2021.2.23 광주MBC)

땅굴 파고 역할 분담까지…송유관에 구멍 뚫어 석유 절도 ‘실형’ / JTBC 사건반장


40대 남성이 땅 속에 묻혀 있는 송유관에 구멍을 뚫고, 석유 8만ℓ를 빼돌렸습니다.
사건반장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s://news.jtbc.joins.com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s://jtbc.joins.com)

땅굴 파고 역할 분담까지…송유관에 구멍 뚫어 석유 절도 '실형' / JTBC 사건반장

\”남침용 땅굴은 거짓…근거없는 주장 강력대응\” / YTN


[제보]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앵커]일부 민간단체들의 경기도 양주와 남양주 지역의 남침용 땅굴 발견 주장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습니다.국방부가 대규모 장비를 동원해 탐사를 벌여 얻은 결론인데요.앞으로 근거없는 주장에 대해서는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하기로 했습니다.국방부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김문경 기자!남침용 땅굴의 존재여부가 한…
[YTN 기사원문] http://www.ytn.co.kr/_ln/0101_201412051556480588

\

[생방송 오늘 저녁] 방이 무려 3개! 토굴에 빠진 사나이 20200721


★★★More ‘Live Today Evening’ clips are available★★★
iMBC
http://playvod.imbc.com/Vod/VodPlay?broadcastId=1003106100000100000
WAVVE
https://www.wavve.com/player/vod?programid=M_1003106100000100000\u0026page=1

[생방송 오늘 저녁] 방이 무려 3개! 토굴에 빠진 사나이 20200721

นอกจากการดูหัวข้อนี้แล้ว คุณยังสามารถเข้าถึงบทวิจารณ์ดีๆ อื่นๆ อีกมากมายได้ที่นี่: ดูบทความเพิ่มเติมในหมวดหมู่Mendengarkan musik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