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테마기행 – 중원의 별 중국 후난 1부 무릉도원, 장자제와 웨양 | 신장위구르자치구

세계테마기행 – 중원의 별 중국 후난 1부 무릉도원, 장자제와 웨양


นอกจากการดูบทความนี้แล้ว คุณยังสามารถดูข้อมูลที่เป็นประโยชน์อื่นๆ อีกมากมายที่เราให้ไว้ที่นี่: ดูความรู้เพิ่มเติมที่นี่

세계테마기행(Themes Around the World)
20110627, 중국 후난 1부 무릉도원, 장자제와 웨양
중원의 별 중국 후난 1부 무릉도원, 장자제와 웨양
자연이 만든 경이로운 풍경_ 장자제를 다양한 느낌으로 즐긴다 6월 단오축제의 백미 웨이양의 용주대회 현장을 찾아 중국의 문화와 역사_ 그리고 역동적인 풍경이 어우러진 한바탕 축제 속으로 들어가 본다
▶For more videos visit us at http://home.ebs.co.kr/theme
세계테마기행은 단순한 여행 정보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배낭여행자만이 느낄 수 있는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해드리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입니다.
스페인에서 칠레, 남아공에서 알래스카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를 직접 발로 뛰며 제작하는 세계테마기행은 찬란한 문명 유적지와 자연유산은 물론 다양한 모습으로 삶을 영위해 가는 세계인들의 숨겨진 모습까지 생생히 보여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매편 여행을 안내하는 큐레이터들은 한국인의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면서 이 시대 우리에게 필요한 세계관이 무엇인지 여러분과 함께 즐거운 고민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매일 저녁 세계테마기행을 통해서 가슴 설레는 여행의 참맛을 느끼시길 바랍니다.

▶Subscribe to the EBS Docu Channel here:
http://www.youtube.com/subscription_center?add_user=ebsdocumentary
▶For more information visit us at http://www.ebs.co.kr/
▶Check out what we’re up to elsewhere:
https://plus.google.com/+ebsdocumentary

세계테마기행 - 중원의 별 중국 후난 1부 무릉도원, 장자제와 웨양

美, 위구르족 강제노동 문제 삼아 중국산 면화 수입 사실상 금지 / YTN


美, 中 신장 강제노동 5종류 제품 유통보류명령
\”아디다스 등 유명 브랜드, 中 신장 면화 사용\”
美 유통보류명령 발동된 제품, 재수출·폐기해야
[앵커]
미국이 중국의 위구르족 강제 노동을 문제 삼아 중국산 면화 수입을 사실상 금지했습니다.
나이키 등 세계 유명 브랜드들이 중국산 면화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향후 파장에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김원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미국 국토안보부가 현지시각 14일 중국 신장위구르 자치구에서 강제 노동으로 생산된 5가지 종류의 제품들에 대한 WRO, 즉 유통보류명령을 발표했습니다.
유통보류명령이 내려진 첫 번째는 신장위구르 자치구 뤄푸현에 있는 제4 직업기술교육훈련센터에서 만들어진 모든 제품입니다.
이곳은 중국이 반체제 위구르족들을 강제 수용한 집단 수용소라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유통보류명령이 내려진 두 번째 제품은 신장위구르 자치구 뤄푸현의 헤어프로덕트인더스트리얼파크에서 만들어진 가발 등 헤어 제품들입니다.
유통보류명령이 내려진 세 번째 제품은 신장위구르 자치구에 있는 이리주완 복식제조유한공사와 바오딩 상무유한공사에서 생산한 의류 제품들입니다.
유통보류명령이 내려진 네 번째 제품은 신장위구르 자치구에 있는 신장 정가르 코튼앤드린넨주식회사가 생산한 면화들입니다.
블룸버그통신은 이번 제재가 중국 섬유 산업에 타격을 줄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미국 씽크탱크인 전략국제문제연구소가 지난해 10월 발간한 보고서에 따르면 신장 지역은 중국 내 면화 80% 이상을 생산하는 최대 핵심지역입니다.
또 미국 의류 수입의 30%가 중국산입니다.
미국 노동총동맹과 미국캐나다 노동조합인 산업기구의회, 위구르 족 인권단체에 따르면 아디다스와 H\u0026M, 라코스테, 나이키, 자라같은 유명 브랜드가 신장위구르 지역에서 생산된 면 제품을 쓰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유통보류명령이 내려진 다섯 번째 제품은 안후이성에 있는 헤페이비트랜드 정보기술 주식회사가 만든 컴퓨터 부품들입니다.
미국의 유통보류명령은 문제된 제품을 미국 업체들이 수입하는 것 자체를 금지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미국 국토안보부 산하 세관국경보호국이 해당 제품을 ‘강제 노동의 산물’로 판단하는 경우 재수출하거나 폐기해야 합니다.
YTN 김원배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00915082546696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u0026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See also  [문명5] 옥냥이 코믹 게임실황 2화 - 우리 형이 달라졌어요 (Sid Meier's Civilization® V) | 문명5 조선

美, 위구르족 강제노동 문제 삼아 중국산 면화 수입 사실상 금지 / YTN

티베트인이 오성홍기(중국 국기)를 든 이유


중국화 티베트 중국
이주나 정착을 원하는 유목민에게
중국 정부가 500만원씩 지원을 해주면서
빠르게 중국화가 되어가는 티베트인
프로그램명: 생과 사의 강, 브라마푸트라
방송일자:20130708

티베트인이 오성홍기(중국 국기)를 든 이유

Vol.52 신장 위구르 강제노동, 국제압력과 중국의 대응은?


✔️관련 자료 바로가기👉https://bit.ly/329pOAj
최근 신장 지역에서 위구르족의 강제 노동을 통해
목화가 생산 중이라는 주장이 제기되면서
국제사회와 중국의 인권 전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과거 미·중갈등이 미국과 중국의 일대일 갈등이었다면,
이번 갈등은 미국과 함께 유럽과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등
다른 서방 국가들이 연이어 동참해,
이에 대한 중국의 대응도 격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중국 신장위구르자치구 위구르족 강제노동 논란 미중갈등에 서방국가 동참 국제사회의 중국제재 불매운동 번져 어떻게 중재될까 KIEP​​​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세계경제​​​ 경제뉴스​​​ 국제뉴스​​​ 해외경제

See also  [김영철_8부] NLL 귀순 후 한국 여권으로 첫 해외여행! 대한민국 위상이 대단하다! 경주여행기! | 개성상인

Vol.52 신장 위구르 강제노동, 국제압력과 중국의 대응은?

[홍인표의 왈왈왈]27회 다채로운 신장 위구르자치구 여행


신장위구르자치구는 중국 서북 변경지방에 자리 잡고 있다. 유라시아 대륙의 중심이기도 하다. 과거 서역이라고 불렀던 곳이다. 중국과 유럽을 잇는 고대 실크로드 세 갈래 길 모두가 이곳을 통과하고 있다. 47개 민족이 살고 있지만 위구르족이 가장 많다. 그들은 투르크계 민족인 돌궐의 후손으로 2000년 동안 이곳에서 살며 실크로드 중계무역을 했다. 청나라 건륭황제가 전쟁 끝에 영토에 편입하면서 새롭게 편입한 영토라는 뜻인 신장(신강)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신장 위구르자치구 수도(정식 명칭은 구도)인 우루무치는 베이징과 3400킬로미터 떨어져 있다. 열차를 타면 41시간 걸린다. 베이징 표준시간을 적용하고 있지만, 관공서나 일부 기관을 빼고는 실제 생활에는 베이징 시간보다 2시간 늦은 신장 시간을 사용하고 있다.
신장은 중국 전체 6분의 1을 차지할 정도로 아주 넓다. 국경선은 중국 전체 4분의 1을 차지하고 있다. 국경을 맞대고 있는 나라만 8개(러시아, 몽골, 카자흐스탄, 키르기스스탄, 타지키스탄, 아프간, 파키스탄, 인도)에 이른다. 신장의 지리를 보면 북쪽에 알타이 산맥, 남쪽에 쿤룬 산맥, 그리고 톈산 산맥이 신장 가운데를 가로지르고 있다. 파키스탄과 국경에는 세계에서 2번째 높은 K2가 자리 잡고 있다. 그리고 알타이 산맥과 톈산산맥 사이에는 준가르 분지, 톈산 산맥과 쿤룬 산맥 사이에는 타림 분지와 석유 매장량이 엄청난 타클라마칸 사막이 있다. 신장은 고산, 사막과 오아시스, 초원과 호수, 빙하가 많다. 볼만한 명승지가 1100곳에 이른다. 산 하나에서 사계절을 느낄 수 있고, 하루에도 일 년을 느낄 수 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다. 아름다운 경치에다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명승고적이 많아 티베트와 더불어 가장 신비로운 땅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신장은 일년 사시사철 언제든 관광할 수 있다. 하지만 5월과 10월 봄가을이 여행하기 가장 좋다. 땅이 워낙 넓어 얼추 돌아보는데 만 한 달이 넘게 걸린다. 국내외 관광객도 2013년에는 처음으로 5천만명을 넘었다.
우루무치를 중심으로 동쪽으로 가면 산상 호수인 천지가 있다. 천지에서 다시 동쪽으로 가면 투르판이 나온다. 투르판은 지하 수로인 카레즈로 유명하다. 카레즈는 1천개 정도 지하 우물을 말한다. 설산에서 녹아내린 물을 담아 포도 농사에 쓰고 있다. 지하수로를 서로 연결하면 3000킬로미터에 이른다. 만리장성, 베이징과 항저우를 잇는 경항대운하에 이어 3대 중국 공사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투르판 교외에는 소설 서유기에 나오는 화염산이 있다. 사암으로 이뤄진 산을 햇빛이 비추면 불이 타오르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해 화염산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신장의 남쪽 지방에는 대표적인 도시로 카슈가르(중국 이름 카스)가 있다. 우루무치에서 남서쪽으로 1400킬로미터 떨어져 있다. 우루무치는 한족이 위구르족보다 많지만 카슈가르는 신장의 주인인 위구르족이 훨씬 많이 살고 있다. 그들은 오랜 전통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어 카슈가르를 가지 않고는 신장에 갔다고 할 수 없다는 말이 있다. 카슈가르를 중심으로 한 남부 지방은 반중국 정서가 강해 위구르족 테러의 진원지이기도 하다. 파키스탄과는 카라코람 고속도로로 연결되어 있다. 키르기스스탄이나 타지키스탄으로 가려고 해도 카슈가르를 넘어가야 한다. 신장의 북쪽 지방은 러시아 국경 지대에 있는 알타이 산맥이 있다. 경치가 아름다운 카나스 자연보호구역도 여기에 있다. 우루무치에서 서쪽으로 가면 이리 지방이 나온다. 이곳은 카자흐스탄과 국경을 맞대고 있다.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는 신장이지만 위구르족과 한족간 대립이 심각한 게 걱정거리다. 위구르족의 한족에 대한 테러가 끊이지 않아 관광산업도 결정적인 타격을 받고 있다. 위구르족은 1933년과 1944년 세웠던 동투르키스탄 이슬람공화국을 다시 세우겠다고 한다. 중국 지도부는 소수민족 포용정책과 함께 테러와 테러범에 대해서는 강경정책을 펴고 있다. 위구르족 분리독립 운동은 하루아침에 해결하기에는 너무나 미묘하고도 복잡한 문제다.
〈홍인표 전 경향신문 국제에디터·중국전문기자〉

See also  ■분양완료■2억대 경기도 미분양아파트. 북한산과 서울 숲세권 모두 잡은 양주시 송추 북한산 경남아너스빌 대단지 아파트. 은평 노원 강북 도봉 의정부 근교 3억 미분양아파트 | 송추

[홍인표의 왈왈왈]27회 다채로운 신장 위구르자치구 여행

นอกจากการดูหัวข้อนี้แล้ว คุณยังสามารถเข้าถึงบทวิจารณ์ดีๆ อื่นๆ อีกมากมายได้ที่นี่: ดูวิธีอื่นๆMendengarkan musik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