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얏꽃향기 지례향교를 품다. (사)우리문화돋움터 | 오얏꽃

오얏꽃향기 지례향교를 품다. (사)우리문화돋움터


นอกจากการดูบทความนี้แล้ว คุณยังสามารถดูข้อมูลที่เป็นประโยชน์อื่นๆ อีกมากมายที่เราให้ไว้ที่นี่: ดูเพิ่มเติม

오얏꽃향기 지례향교를 품다. (사)우리문화돋움터

꽃이피는 신비(mysterious blossom) 5(UHD 4K)


4월에 촬영한 앵두꽃 오얏꽃 겹벗꽃 영산홍꽃 황매꽃을 4K화질의 영상으로 편집했습니다 남기승

꽃이피는 신비(mysterious blossom) 5(UHD 4K)

문경새재,주흘관,조곡관,조령관,옛과거길ㅣ명승 제32호ㅣ새재를 지키는 3개 관문ㅣ인생여행지ㅣ


문경새재는 조선의 옛길을 대표하는 관도로, 영남에서 한양으로 가는 가장 빠른 길이며, 과거를 보러가는 선비들이 주로 이용하던 길이었다.
세종실록지리지에는 풀이 우거진 고개라는 뜻의 초점으로, 동국여지승람에는 새들도 쉬어 넘는 힘든 고개라는 뜻의 조령으로 기록되어 있다.
조선 태종 14년인 1414년에 문경새재 계곡을 따라 제3관문까지 650m에 이르는 고갯마루를 닦았다. 이로써 문경에서 괴산, 연풍을 잇는 대로가 개통되었다. 조선시대 영남대로에서 충청도와 경상도를 가르는 백두대간을 넘는 주도로 기능을 했다.
문경새재는 산성을 쌓는데 유리한 조건을 갖추고 있어 제1관문 주흘관, 제2관문 조곡관, 제3관문 조령돤 등 3개의 관문(사적 제147호)과 국립 여관에 해당하는 원터 등 주요 관방시설이 자리하고 있다. 이 밖에도 정자, 주막터, 성황당 그리고 각종 비석 등이 옛길을 따라 남아 있다. 경상도 선비들의 과거길로서 수많은 설화가 내려오고 있는 등 역사적, 민속적 가치가 높은 조선 최고의 옛길이다.
문경새재 일대는 주흘산, 조령산의 다양하고 아름다운 식생 경관과 옛길 주변의 계곡과 폭포, 숲길 등 경관 가치가 뛰어나다. 현재 옛길 걷기체험 등 옛길과 관련하여 여러 가지 다양한 체험행사가 해마다 열리고 있어 현대인들의 조선시대 옛길과 선비 문화를 누릴 수 있다.
문경새재
2007년 12월 17일에 명승 제32호로 지정된 문경새재는 경상북도 문경시 문경읍 상초리 산428번지 일대 주변 3,768,307㎡의 구역이다.
조선 태종 14(1414)년에 개척한 관도로 영남에서 소백산맥의 준령을 넘어 한양으로 가는 주요 길목이며 정상 높이 642m의 고개이다. 주흘산과 조령산이 이루는 험준한 지형은 국방상으로 중요한 요새이며 이러한 지형을 이용하여 임진왜란 이후 주흘관, 조곡관, 조령관 3개의 관문과 부속성, 관방시설 등을 축조하였다.
문경초점, 조령, 새재
새재라는 이름이 붙여진 이유는 ‘새재’라는 명칭은 신증동국여지승람에 처음으로 기록되었는데, 구로(계립령)에 대한 새로 난 고개길이란 의미이다. 일반 서민 대중은 ‘초재’를 새로 난 고갯길이란 뜻에서 ‘새재’라고 불렀고, 이 ‘새[新]’는 ‘새[鳥]’와 음이 같아 ‘새재’를 잘못 의역하여 ‘조령(鳥嶺)’이라고 한자로 표기하였던 것이다.
한편으로는 새도 날아서 넘기 힘든 고개라는 설과 하늘재와 이우리재(이화령) 사이에 있는 고개라는 설이 있다. 한편 옛 문헌을 인용하여 초점(草岾), 즉 풀(억새)이 우거진 고개라는 주장도 있다.
문경새재는 한강유역권인 충청도와 낙동강유역권의 경상도를 가르는 백두대간을 넘는 옛길로서 영남지방과 기호지방을 잇는 영남대로 중 가장 유명한데, 조선시대에는 영남에서 한양으로 가는 가장 빠른 길이었다.
주흘관, 조곡관, 조령관
문경새재 제1관문 주흘관, 제2관문 조곡관, 제3관문 조령관 등 3개의 관문과 선비들이 과거를 보러가기 위해 다녔던 과거길이 남아있어 수많은 설화가 내려오고 있다.
3개 관문의 천정에 그려진 도깨비, 청룡, 황룡 등의 천정화가 그려져 있다.
옛과거길
문경새재는 조선시대에 과거를 보러가던 영남의 선비들이 제일 많이 이용했던 고개인데, 이유는 거리가 짧은 탓도 있지만 추풍령을 넘으면 추풍낙엽처럼 떨어지게 되고, 대재, 즉 죽령을 넘으면 대나무에서 미끄러지듯 떨어진다는 속설 때문에 새재가 인기 있었다고 한다.
볼만한 것들
또한 옛길을 중심으로 조곡폭포, 용추계곡, 약수터 등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함께 원터, 교구정, 이진터, 각종 송덕비들이 옛 모습을 지니고 있고, 새재를 소재로 한 많은 시비들과 옛길박물관, 선비상, 타임캡슐광장, KBS 드라마 촬영장이 들어서 있다.
차박지
진남교반 진남교 아래 스텔스차박

See also  [앵친소] \"퀘이커\"들의 다양한 색상(모프) | 퀘이커
See also  그레고리오 천사미사곡 아누스데이 | 중세 상인

문경새재,주흘관,조곡관,조령관,옛과거길ㅣ명승 제32호ㅣ새재를 지키는 3개 관문ㅣ인생여행지ㅣ

See also  벌칙모음 | 벌칙

익선동 분위기 좋은 고풍스런 한옥카페 오얏꽃, 디저트도 맛있는 카페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최근에 다녀온 익선동카페 중 분위기 좋은
고풍스런 한옥카페 오얏꽃 에 다녀왔습니다.
오얏꽃에서 에멘탈치즈케이크, 화이트얼그레이케이크,
자몽빙수 를 먹었는데, 디저트 도 꽤 맛있고,
분위기는 말할 것도 없이 좋더라구요.
처음으로 내레이션을 넣어봤는데,
부족하더라도 구독과 좋아요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제 블로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 https://geniusjw.com

익선동 분위기 좋은 고풍스런 한옥카페 오얏꽃, 디저트도 맛있는 카페

큐브씨의 공간 1호 [호텔-오얏꽃] (1편)


서울특별시 마포구 호텔오얏꽃.
익숙함 속에 낯선 감정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라며,
10월 어느 가을날, [호텔오얏꽃]과 함께 인사드리겠습니다.
instagram.com/hotel_oyatt

큐브씨의 공간 1호 [호텔-오얏꽃] (1편)

นอกจากการดูหัวข้อนี้แล้ว คุณยังสามารถเข้าถึงบทวิจารณ์ดีๆ อื่นๆ อีกมากมายได้ที่นี่: ดูวิธีอื่นๆMendengarkan musik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