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HD역사스페셜 – 잃어버린 왕국, 백제의 풍납토성 / KBS 2005.6.17 방송 | 한성 1905

KBS HD역사스페셜 – 잃어버린 왕국, 백제의 풍납토성 / KBS 2005.6.17 방송


นอกจากการดูบทความนี้แล้ว คุณยังสามารถดูข้อมูลที่เป็นประโยชน์อื่นๆ อีกมากมายที่เราให้ไว้ที่นี่: ดูความรู้เพิ่มเติมที่นี่

잃어버린 왕국 백제의 풍납토성!
백제의 첫 도읍지가 한성임은 익히 알려진 사실이다.
그러나 그 첫 수도 위례성의 위치는 고려시대부터 최근에 이르기까지 의견이 분분했다. 그러나 지난 1997년 이래 서울 송파구의 한 아파트 공사현장에서 엄청난 양의 초기 백제유물이 속속 발굴되면서 풍납토성이 한성백제의 위례성이었음이 확실시되고 있다. 풍납토성에서 발굴된 어떤 유물이 이 논란에 종지부를 찍은 것일까?
한성백제, 잃어버린 한국 고대사를 복원하다
3세기 한반도를 잘 묘사한 것으로 알려진 삼국지위지동이전은 이 시기 백제를 고대국가가 아닌 변변한 성곽도 없는 조그만 부족국가로 묘사하고 있다. 그러나 풍납토성의 성곽축조연대를 확인하기 위한 방사성탄소연대측정 결과 한성백제는 적어도 2세기에는 연인원 100만 명을 동원해 국가적인 토목공사를 수행할 만큼의 고대왕국으로 성장해 있었음이 확인되고 있다.
뿐만아니라 풍납토성에서는 한성백제가 고대국가로서의 위용을 갖추고 동아시아 물류 네트워크의 중심지에 있었음을 시사하는 유물들이 쏟아져나왔다는데…
목조우물, 한성백제인의 생활상을 복원하다
풍납토성 동벽지점의 성 밖에서 나무로 정교하게 엮어 만든 목조우물이 발견됐다. 그동안 돌과 나무를 섞어 만든 우물은 발굴된 적이 있지만 이런 완전한 목조우물은 최초였다.
이 우물의 발견은 성 안과 성 밖에도 많은 사람들이 거주했음을 시사한다. 성 밖의 한성백제인들은 어떻게 살았던 것일까?
HD역사스페셜에서는 나무두레박, 똬리 등 우물 발굴시 출토된 유물만으로 한성백제의 우물가 풍경을 복원한다.
HD역사스페셜 7회 – 잃어버린 왕국, 백제의 풍납토성 (2005.6.17.방송)
http://history.kbs.co.kr/

See also  We Survived 100 Days In Hardcore MODDED Minecraft - Trios Minecraft Hardcore 100 Days | faction

KBS HD역사스페셜 – 잃어버린 왕국, 백제의 풍납토성 / KBS 2005.6.17 방송

[한국사능력검정] 설민석 – 10분 순삭! 한 번에 정리되는 일제강점기!


복잡하고 헷갈리는 일제강점기를 단번에 정리!

[한국사능력검정] 설민석 – 10분 순삭! 한 번에 정리되는 일제강점기!

[ENG] 190523 [BANGTAN BOMB] The day when ‘김연탄(KimYeonTan)’ came to the broadcasting station – BTS


Visit us at:
https://www.bangtansubs.com
http://www.twitter.com/BTS_Trans
http://www.btstrans.tumblr.com
http://ask.fm/bangtansubs

[ENG] 190523 [BANGTAN BOMB] The day when ‘김연탄(KimYeonTan)’ came to the broadcasting station - BTS

[언박싱\u0026리뷰]한성컴퓨터 Gtune GK600 개봉/타건/후기 동생이 형을 이겨버렸다?! 가성비 기계식 키보드 주저하지 말고 이거 그냥 사면 돼! 게이밍 사무용 키보드 적극 추천


이전 리뷰한 GK700의 동생인 GK600을 리뷰합니다!
제가 살땐 39900원이었는데 지금은 31900인듯..
며칠만 늦게 살걸.. 흐규흐규..
제원
사이즈 : 가로 438mm / 세로 129mm / 높이 44mm
무게 : 1050g
구성품 : 분리 케이블, 먼지 덮개(1회용), 설명서, 키캡리무버
연결방식 : 유선 / USBC 타입 분리형
키캡 : LED 투과 이중사출 PBT
스테빌라이저 : 체리식
용도: 게이밍 / 사무용
스위치: 오테뮤 축 교환 방식
동시입력: 무한
기타 특징 : 1ms 응답속도 / 윈도우 키 잠금 / 전체 키 잠금 / 스텝스컬쳐2 / 금속하우징 / 단색 백라이트
킹성비 키보드
내돈내산 리뷰

See also  Pengertian musik modern | Lagu terbaik yang baru diterbitkan

[언박싱\u0026리뷰]한성컴퓨터 Gtune GK600 개봉/타건/후기 동생이 형을 이겨버렸다?! 가성비 기계식 키보드 주저하지 말고 이거 그냥 사면 돼! 게이밍 사무용 키보드 적극 추천

KBS역사스페셜 – 대성동 고분의 비밀, 가야인은 어디서 왔는가


가야사의 비밀 풀어줄 대성동 목곽묘
2012년 6월, 김해 대성동에서 초대형 목곽묘 2기가 발굴됐다. 2기의 묘는 각각 88호분과 91호분으로 명명됐다. 두 목곽묘는 베일에 싸여있던 가야사의 비밀을 풀 중요한 단서다. 88호분에서는 일본 고유 유물인 파형동기가 나왔고, 91호분에서는 중국 선비족 계통 유물이 출토됐다. 1990년 대성동 가야 고분군의 발굴을 시작한 이래 다시없을 기념비적인 성과로 한국은 물론 중국, 일본 고고학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가야인과 중국 선비족과의 관계는?
91호분에서 출토된 부속품들은 주로 말(馬)과 관련이 있다.
같은 무덤에서 발견된 3구의 시체는 순장 풍습을 보여주고 있다.
모두 북방 유목민족의 고유문화로, 중국 선비족의 무덤에서 이와 유사한 형태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현재 학계의 정설이다. 과연 가야인과 선비족은 무슨 관계일까?
역사스페셜 제작진은 선비족의 발원지인 중국 알선동과 라마동으로 향했다.
대성동 고분의 주인공은 부여인?
제작진을 통해 최근 발굴된 대성동 유물을 처음 확인했다는 요녕성 고고학 연구소의 톈리쿤(田立坤) 교수는 뜻밖에도 다른 해석을 내놓았다. 기존의 학설을 뒤엎는 파격적인 주장이었다.
대성동 고분과 유사성을 보이는 중국 라마동 고분군은 지금껏 선비족의 무덤이라고 알려져 왔다. 그러나 톈리쿤 교수는 라마동 고분군이 부여인의 무덤이라고 주장한다. 그렇다면 라마동과 유사한 대성동 고분의 주인공 역시 부여인이 아닐까?
2~3세기 경 전성기를 맞은 부여는 지금의 중국 길림성과 흑룡강성 일대인 중국 평원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었다.
그러나 3세기 말부터 선비족에 밀려 세력이 약해지기 시작한다.
이때 부여인이 한반도 남단으로 내려와 지금의 김해에 정착해 가야의 지배층이 되었을 가능성이 크다.
역사스페셜은 대성동과 라마동 고분군의 유사성을 집중 분석하고 가야문화의 뿌리를 둘러싼 학계의 논란을 소개한다.
대성동 고분의 파형동기, 일본과의 관계는?
발굴 직후, 이례적으로 수십 명의 일본 고고학자들이 대성동을 찾았다. 일본 언론의 취재도 뜨거웠다.
이번 발굴에 대해서 큰 관심을 보이는 이유는 일본 고유의 유물이라고 알려졌던 파형동기가 출토됐기 때문이다.
파형동기는 바람개비 모양의 청동제품으로 4세기 일본 야마토 정권의 왕들이 방패의 장식품으로 사용했던 것이다.
일본 지역을 제외하고 대성동 고분군에서만 유일하게 확인되는데 이번에는 무려 12점이 발굴됐다.
한국과 일본 양국을 통틀어 한 고분에서 가장 많은 수가 발견된 것이다. 이번 파형동기의 대거 출토가 의미하는 바는 무엇인지 살펴본다.
신역사스페셜 118회 – 대성동 고분의 비밀, 가야인은 어디서 왔는가
(2012.10.18.방송)
http://history.kbs.co.kr/

See also  가장 편히 보이차 내려먹는법(보이차해괴,분해) | 해괴

KBS역사스페셜 – 대성동 고분의 비밀, 가야인은 어디서 왔는가

นอกจากการดูหัวข้อนี้แล้ว คุณยังสามารถเข้าถึงบทวิจารณ์ดีๆ อื่นๆ อีกมากมายได้ที่นี่: ดูวิธีอื่นๆMendengarkan musik

Leave a Comment